Programming

[언그래머] 코딩테스트 챌린지_11_있었는데요 없었습니다.

송코딩 songcoding 2024. 6. 11. 08:00

안녕하세요 여러분~!

흐리디 흐린 흐요일입니다.

 

 

 

지난 문제는 다들 풀어보셨나요?! 

저희 언그래머들 중에 한분이 코드를 공유해주셨는데, 아주 점점 능숙하게 푸시는 것 같아 기쁜 요즘입니다🫶🏻

 

https://songacoding.tistory.com/194

 

[언그래머] 코딩테스트 챌린지_10_최소직사각형

안녕하세요 여러분~!화요일에 돌아온 김송아입니다.  여러분 저희 벌써 열번째인 거 알아요?!?!? 코테 챌린지가 벌써 두달 반이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아주 어? 코테에 빠져버린 거

songacoding.tistory.com

 

오늘 문제는

있었는데요 없었습니다.

 

 

프로그래머스

코드 중심의 개발자 채용. 스택 기반의 포지션 매칭. 프로그래머스의 개발자 맞춤형 프로필을 등록하고, 나와 기술 궁합이 잘 맞는 기업들을 매칭 받으세요.

programmers.co.kr

 

 

아니 문제 제목 너무 저희 스타일 아니냐구요ㅋㅋㅋㅋㅋㅋㅋ

있었는데요! 없었습니다!

 

ㅋㅋㅋㅋ잘 지내시나요 두분 모두

 

 

오랜만에 SQL 문제입니다.

백엔드 개발자라면 조인 없이는 조회가 안 될 정도로 조인은 정말 무조건 알아야 하죠?

진짜.. SQL 테스트 문제는 조인 없으면 시체잖아요.. 🧟‍♂️🧟‍♂️

 

 

 

여기서 잠깐! 조.인이란?

 

우리 운동가는 데 조인할래? 아님

분리되어 있는 두 개의 테이블을 한번에 조합해서 조회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중요한 점은

✔️하나의 FK로 기준 테이블은 두 테이블 모두 가능하다는 것이죠.

 

특히 백엔드 개발자이신 분들은 이거이거 머선 소리인지 바로 알아채셨죠?👀

알아채지 못했다면 댓글로 소리 한번 질러주세요^_^

 

 

-

 

잘 풀 수 있죠???^^^^^^^

 

 

그럼 오늘도 여러분들의 하루는 여러분들이 하고 싶은 것들과 조인하는 하루 되시길 바라며✨

 

 

언제나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김송아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