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ing

[언그래머] 코딩테스트 챌린지_10_최소직사각형

송코딩 songcoding 2024. 6. 4. 07:59

안녕하세요 여러분~!

화요일에 돌아온 김송아입니다.

 

 

여러분 저희 벌써 열번째인 거 알아요?!?!? 

코테 챌린지가 벌써 두달 반이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아주 어? 코테에 빠져버린 거 아닌가 모르겠어요^_____^

저에게 빠지는 것도 인정

 

 

ps. 👀 혹시 나에게 빠져빠져.. 모두 빠져버려 노래 아시는 분...?

 

와 진짜 오랜만이닼ㅋㅋㅋ 빠져빠져.. 모두 빠져버려

 

 

 

그래서 놀랍게도 

오늘 문제는
다시 난이도를 낮춰서,,

 

최소 직사각형(ㅋㅋㅋㅋㅋ박경림님 감사합니다..네모공주 포에버..) 문제입니다.

 

하지만! 이번 문제는 파이썬이 아니라
여러분들의 주력언어로 풀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풀어도 된다고,,,? 하는 생각이 드실 문제입니다.

그 생각 맞으니까, 한번 직관적으로 풀어보세요!

 

프로그래머스

코드 중심의 개발자 채용. 스택 기반의 포지션 매칭. 프로그래머스의 개발자 맞춤형 프로필을 등록하고, 나와 기술 궁합이 잘 맞는 기업들을 매칭 받으세요.

programmers.co.kr

 

 

-

 

 

아참, 지난 코테 문제는 풀어보셨나요?

 

 

[언그래머] 코딩테스트 챌린지_09_백준 1074번

안녕하세요 여러분~! 날씨가 무지 좋은 화요일입니다🌿 오늘의 챌린지 문제는 백준 문제입니다! 난이도가 굉장히 있는 문제이지만 우리 언그래머 분들은 분명 풀 수 있을 거라 생각되어 가지고

songacoding.tistory.com

 

 

엄청 어려웠죠? 😇 김송아 이리와

 

코테가 난이도 있게 나온다면 자주 나오는 유형이기도 합니다.

문제를 푸실 때 필요한 수학적 사고는

✔️ 나눗셈의 몫과 나머지

✔️ 사분면

 

이렇게 두가지가 기본이었습니다!

 

모든 코딩테스트가 지키고 있는 암묵적 룰이 뭐냐면,

수학 문제가 나와도 절~대 미적분과 같은 어려운 개념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가볍게 접근할 수 있는 기본 원리가 나온다는 거에요! 마치 지난 문제 처럼요!

 

안 풀어보신 분들은, 꼭 한번 풀어보세요!!!!

수학 공부 없이 풀 수 있는 문제가 맞습니다!!

 

-

 

오늘 문제도 쉬우니까^_^ 풀어주시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기다릴게요🔥

 

기분 좋은, 그리고 편안한 하루 되세요😊

(저는 마음이 편안하면 행복감을 느끼더라구요! 저만 그런 줄 알았는데, 인간은 보편적으로 그런거라면서요..?)

 

 

감사합니다.

김송아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