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ing

[언그래머] 마흔한번째 아티클_GPT가 챗봇이 되면

송코딩 songcoding 2023. 11. 10. 07:59

안녕하세요!

송아지할때 송아 김송아입니다.

 

 

왜이렇게 뒤돌아서면 금요일이 되어있는거 같나요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왜이렇게 세월이 빠르지...?

 

ㅋㅋㅋㅋㅋ무섭다 무서워~ 이불 안에서 재밌게 살아야지~ 무섭다 무서워~

 

 

빠른 세월만큼 늘 놀라운 속도로 빠르게 성장하는 기술이 하나 있습니다.

생성형 AI입니다.

 

 

생성형 AI란,
대화, 대화, 이야기, 이미지, 동영상, 음악 등
새로운 콘텐츠와 아이디어를 만들 수 있는 AI의 일종입니다. 

 

 

즉, 대규모 데이터 세트를 기반으로 훈련된 딥러닝 모델을 사용하여 새로운 콘텐츠를 말하며,

 

이미지 인식, 자연어 처리(NLP), 번역과 같이 새로운 컴퓨팅 작업에서 인간 지능을 모방하려고 시도하는 인공지능입니다.

 

 

대화형 즉, 텍스트형 생성형 AI는 대표적으로 우리가 아무렇게나 말하면 같이 아무렇게나 대답하는 

바로 ChatGPT가 있습니다.

 

 

지난 6일, ChatGPT의 아버지 openAI에서 첫 개발자 회의를 가졌습니다.

아이폰 이후 이런 열정은 처음이었다는 호평을 받고 있는 회의! 맞습니다.

@Open AI

 

 

 

이번 개발자 회의에서 open AI가 GPTs를 소개하였습니다.

나름 단순했던 챗봇에 GPT가 대놓고 들어온다고 발표한 것입니다.

 

💡챗봇이란,
인공 지능과 자연어 처리를 사용하여 사용자가 텍스트나 그래픽, 음성을 통해 웹 서비스, 앱과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돕는 컴퓨터 프로그램

즉, 대화형 인공지능의 한 종류로서 메신저에서 유저와 소통하는 봇

 

 

 

일반적으로 우리가 생각하는 챗봇은, 정해진 규칙에 맞춰서 메세지를 입력하는 단순한 챗봇을 떠올릴 거에요.

다음과 같이 정해진 단어를 말해야하며, 그 단어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죠.

 

@카카오

 

 

최근에는 금융권부터 많이 발전하여 다음과 같은 양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딱 원하는 단어만 입력하는 것이 아니라, 

"이번달 명세서"는 "언제부터" "확인"과 같이 문장형태로 말하더라도, 맞는 대답을 얻어낼 수도 있게 되었죠.

 

 

@우리카드

 

 

 

 

하지만 ChatGPT가 말하는 챗봇은 좀 다릅니다.

✔️ 코딩 없이 원하는 챗봇을 만들 수 있게 되었을 뿐 아니라 

✔️ GPT처럼 사용할 수 있는, 특화된 분야에서 일하는 챗봇이 나올 수 있게 된 거죠.

 

@ChatGPT

 

 

대체 이 업계를 어떻게 바꿀 건지 진짜..🚀

내 생각도 GPT한테 물어보는 날이 오지 않을까 했는데..

 

 

애플의 앱스토어, 구글의 구글 스토어 처럼 나만의 앱을 출시해서 수익화를 할 수 있는 GPT Store도 이번달 말에 출시한다고 하니

 

나만의 챗봇을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을 넘어서,

수많은 앱과 함께 진짜 어떤 대변화를 가져올지 진짜 짐작도 안되긴 합니다.

 

 

이미 생성형 AI의 활용도는 무한하니 말입니다..🌝

 

@LG CNS

 

 

 

진짜.. 이젠 로봇이랑 같이 살고 있는 거 맞죠?

 

뭔~가 로봇이 살짝 즐거워보이는건 기분탓인가 @kt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openAI 영상 한번 봐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혹시 영어듣기평가 말고 빠르게 내용만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한국 스크립트(링크)만 읽어보셔요 😉 

 

 

 

 

그럼, 이토록 빠른 세월 속에 이번 한주도 고생 너무너무 많으셨습니다.

날이 추워질수록 이불속을 빠져나오기가 진짜ㅋㅋㅋㅋㅋㅋㅋㅋ

 

 

내일은 늦잠을 즐기시는 주말이 되시길 바라며,

감사합니다.

 

 

김송아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