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ing

[언그래머] 서른번째 아티클_DB와 URL 그 사이 어디 즈음에

송코딩 songcoding 2023. 9. 26. 07:59

안녕하세요 여러분!

김송아입니다.

 

 

벌써 서른번째 아티클이네요🔥🔥 다들 함께 해주셔서 늘 감사합니다.

(되게 오래된 것 같으면서도, 얼마 안된 것 같지만 괜히 한번 감성 내볼게요 찡긋)

 

서른 하면 생각나는 건, 저는 개인적으로 '서른 즈음에'라는 노래에요!!

가사도 멜로디도 너무 멋진 곡이죠😭😭😭 (진심 좋아하는 노래입니다)

 

진지하게 부르는 '서른 즈음에' @무한도전

 

하지만 서른이 넘어보신 분들은 아실겁니다

난 서른이 되면 되~게 어른 같고, 막 어? 막 멋진 어른이고 막 어? 막 막 어? 그럴것 같았는데

 

@유랑님 망곰이 귀여워💚

 

ㅋㅋㅋㅋㅋㅋ생각보다 서른은 그냥 방구 마려운 '어른이'라는 걸요ㅋㅋㅋ

 

 

개발자가 되는 길 그리고 개발자로 살아가는 길 역시 마찬가지 아닐까 싶습니다.

공부할 것은 너무 많고, 새로운 것은 자꾸 나오고.. 어디까지 얼마나 알아야 할까 늘 고민해야하는 직업이죠.

 

 

하지만!!!!!!!!!!!!!!!!!!!!!!!!!!!!!!!! (클린 코드에서는 하면 안되는 주석^^^^^^ // TODO쓰는 걸로^^^^^^)

 

 

제가 생각하는 개발 업계는
즐길수록 이기는 세상입니다.

너무 무겁지만 말아주세요.

가볍게 생각하실수록
 재밌는 분야일 수 있습니다 (찡긋)

 

결국 다 사람 사는 거고, 다 인간 세상인데 뭐 그렇게 큰일이 있을까요!ㅎㅎㅎㅎㅎㅎ (있긴 하겠죠..어디든😇)

유명한 개발 짤 중에 아래 공룡같은 짤도 있잖아요ㅋㅋㅋ 기술 면접에서는 마치 어? 막 고질라(?)처럼 세상을 걸고 싸울 것만 같지만

실상은 집앞에 눈이나 치우는 아기 공룡들일 뿐이라는걸요!

 

 

기술 면접 vs 실제 업무

 

 

 

 

 

이런 마음을 대변하고자, 딱 오늘 순서에 맞는 컨텐츠를 들고 왔습니다.

 

DB URL이라는 실용적인 이야기이긴 하지만, 가벼운 마음으로 재밌게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영상 댓글처럼 제목에 속아 들어왔다가, 진짜 유용한 팁이라 놀란 영상이에요.

 

 

코딩 애플님의 DB URL 이야기에요. 4분도 안되는 짧은 영상이니 꼭 한번씩 보셨으면 좋겠어요!

✔️ 참고로, 요즘 상남자들은 DB를 쓰지 않고, DB URL에 데이터를 저장한다는 이야기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근데 진짜 맞기도 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게 무슨 소린지는 영상 보시면 압니다

 

 

제 웃음에서 느끼셨겠지만, 드립으로 가볍게 다가가시는 내용에 재밌게 볼 수 밖에 없었고

심지어 DB URL은 프론트엔드 개발자에겐 너무 유용한 내용이에요✨✨

💡 DB URL.. 백엔드에겐 위험합니다ㅋㅋㅋㅋ 드립으로만 받아주세요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우리 모두 상남자는 포기하자구요

 

ps. 마음속으로만 생각하던걸 이렇게 풀어주시니 저는 그저 진심으로 감사할 따름입니다!!

개인적으로 코딩애플님의 이런 드립에 많은 분들이 개발을 어렵게만 느끼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ㅎ.ㅎ (코딩애플님 감사🍎)

 

 

 

-

 

이렇게 다들 30번째 아티클에 함께 해주셔서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느껴지실지 모르겠지만, 진심으로 여러분들이 모두 보다 따뜻하게 취업하시고 원하시는 이직, 미래 등 모든 일들이 잘 되시고!!!

웃는 일들만 가득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시작하게 된 언그래머입니다.

 

 

그런 제가 되려 여러분들에게 자극 받는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어서,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며 살아요.

 

자기 자리에서 열심히 준비하시고, 꾸준히 해내시는 여러분들의 모습이 멋진 것도 맞지만,

여러분들만의 소소한 휴식과 즐거운 일들은 틈날때마다 꼭 챙겨주세요!!!! 그래야 또 달리죠!!!

 

 

이렇게 말씀드리면서도, 제가 늘 열심히 하라고 잔소리를 하긴 하는데ㅋㅋㅋㅋ

어 뭐 음ㅋㅋㅋㅋㅋㅋ 할 건 하고 놀 땐 놀자. 그럼 다 잘 된다 뭐 대췅 이런 결론인 듯 합니다ㅋㅋㅋㅋㅋ💚

 

 

여기까지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들 뒤에서 더 힘껏 밀어드릴 수 있게, 더 열심히 하는 언그래머가 되겠습니다.

50번째, 100번째 까지 함께 하시죠!!!!

 

 

감사합니다.

김송아 드림

 

 

-

[휴재 안내]

언그래머도 추석 연휴 즐기고 올게요!

추석 잘 보내시고 다음주 금요일(10/6)에 만나요 👋🏻

 

 

👆🏻클릭이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