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ing

[언그래머] 스무번째 아티클_우리가 TIL을 써야하는 이유

송코딩 songcoding 2023. 8. 18. 08:00

안녕하세요, 김송아입니다.

 

사람으로 살고 계신다면!! 모두들 하고 있을 생각이 바로 불안 이라고 하죠.

특히 취업을 준비하고 계시거나, 이직을 준비하고 계신다면 정말 빼놓을 수 없는 생각입니다.

 

 

😭 : '나.. 취업할 수 있을까..?'
😇 : '나.. 이직할 수 있을까..? 이러다 이 회사에 뼈묻는 거 아닐까..?'

 

무한도전엔 없는 게 없죠😊

 

 

제가 오늘 준비한 아티클은, 저와 같이 공부하시는 정말 멋진 분들께 말씀드리고 싶은 이야기입니다.

우리 제발. 너무 잘 해오고 있는 만큼 뒤 돌아보며 잘 한 걸 객관적으로 바라보자구요.

 

맞습니다. 추천드려요. 

 

 

TIL이란, Today I Learned
즉, 내가 오늘 배운 것

 

다들 아.. 날 반성하라는 거구나 하고 생각하실 텐데, 아니에요..

반성이 아니라 진짜 "내가 잘 하고 있구나"를 들여다보자는 겁니다!!!!

 

💡 TIL의 기본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성취 : '오늘 나는 무엇을 잘했는가'
2. 개선 : '오늘 나는 어떤 문제를 겪었는가'
3. 방안 : '그 이유는 무엇이며, 앞으로 어떻게 해결해 나갈까'
4. 학습 : '오늘 성취와 개선을 통해 나는 어떤 것을 배웠는가'

 

매일매일 하루하루 뒤돌아보시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네 접니다.)

한 주 단위로, 10일 단위로, 2주 단위로 등등 여러분들이 편한 기간을 설정하고 뒤돌아봐주세요.

 

 

다들 놓치고 있는 게 뭐냐면.. 성취.

왜 다들 반성만 하는거얔ㅋㅋㅋㅋㅋㅋㅋ 반성 그만!!!!!!!!!!! 제발 잘 한 것도 적어주세요.. 아니 적어두세요...

나중에 뒤돌아보며 아 나 성장해왔네^^ 확인 할 수 있도록!!!!!!!!!!!!

 

 

진짜 지금도 충분히 잘 하고 있어요.
스스로를 믿어주고, 응원해주세요.

 

 

 

저도 진~~~짜 스스로에게 너무 엄격해요. 어느정도 냐구요?

 

제일 가까운 친구 중 한명은 이렇게 말할 정도에요.

"너는 왜 직전 3시간으로 너를 평가하냐고ㅋㅋㅋㅋㅋ"

 

저도 저지만 진짜,, 왜 저랑 똑같은거에요.. 그러지마.. 힘들어..ㅋㅋㅋㅋㅋㅋ

저도 그래서 시작했어요!

 

며칠 안 되긴 했지만, 열심히 하고 있어도 늘 불안한 저를 위해서

조그맣게나마 TIL을 적어두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는 여러분들이 모두 스스로에게 칭찬해줄 수 있는 그날까지.

늘 옆에서 도와드리며,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이번 한주도 고생 많으셨어요. 진짜!!!!!!!!!!

 

 

 

감사합니다.

김송아 드림

 

👆🏻클릭이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