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ing

[언그래머] 코딩테스트 챌린지_21_땅따먹기 (프로그래머스 Lv.2)

송코딩 songcoding 2024. 8. 20. 07:59

안녕하세요 여러분!
김송아입니다.

 


다들 좋은 주말 보내셨나요?
제가 요즘 좋아하는 말 중 하나는, 경험을 해야 기억에 난다. 라는 문장인데!!

ㅋㅋㅋㅋ기억 하면 빠질 수 없는 맨인블랙🖤



이번 주말에 진짜 집 밖을 나와 경험을 하러 간 덕분에,, 진짜!!! 내적 친밀감 가득한 저만의 연예인 두 분 중 한 분을 우연찮게 만났답니다🥹🥹 지져스.. 골져스..

아무튼.. 이 기운 여러분들께 나눠드리고 싶으니..
받아주세요(?)ㅋㅋㅋㅋ

 


그럼 다시 글로 돌아와서,,
최근 자꾸 화, 금 주제 순서가 바뀌어서 헷갈리셨쥬?

 

정신 차리고 다시 화요일, 다시 코테 챌린지입니다.
오랜만에 DP 문제에요!! Dynamic Programming! 다이나믹 프로그래밍!

이름이 되려 함정를 판 알고리즘이라고 했었죠?

 

 

 

 

하지만 그냥 이 알고리즘은~

“어려운 문제를 작게 쪼개서 그 답들을 적어가면서 뒷 문제를 풀 때 활용하기” 가 끝이라는 거!!!🔥🔥

 

 


오늘의 문제 추천은,

프로그래머스 땅따먹기 라는 문제입니다.


Lv.2 인데 간만에 좀 적당~한 Lv.2 인 것 같아요ㅋㅋ
워낙 프로그래머스는 특히 Lv.2가 난이도 범위가 넓다보니!!🤣 (들리시나요 담당자님..?)

 

프로그래머스

코드 중심의 개발자 채용. 스택 기반의 포지션 매칭. 프로그래머스의 개발자 맞춤형 프로필을 등록하고, 나와 기술 궁합이 잘 맞는 기업들을 매칭 받으세요.

programmers.co.kr


문제를 그냥 흐린눈으로 보면 좀 어려워보일 수 있는데, 정독해보면 ‘어? 금방 풀겠는데?’ 싶은 문제입니다.

그러니 정독 해주세요!!! 모든 문제는 겁 먹지말고 정독하면 일단 풀린다는 생각이 중요합니다!!!!

 



후~ 그럼 여러분들의 남은 한주도 하루하루 정독하는 하루가 되시길 바라며,

감사합니다.
김송아 드림